본문 바로가기
ETC story/Mobile & IT

영국 유학생들을 위한 휴대폰 선택 방법 (영국 통신사 giffgaff 고르기)

by 애쉬™ 2016. 5. 11.


제가 최근에 꽤 고민을 했었고, 나름 알아본 정보로 글을 써 봅니다. 


저와 저희 가족들이 8월쯤에 영국으로 가게 되어서, 과연 현재 가지고 있는 폰으로 영국에서 유심만 꼽아서 사용가능할까? 라는 고민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머, 유럽여행 다니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해외로밍하면 되는데 무슨 고민?^^ 이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짧은 기간이라면 해외로밍이 편할 수도 있지만, 


저처럼 1개월 이상 나가야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해외 현지에서 유심을 사서 사용하시게 될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영국생활동안 한국의 알뜰폰과 같은 통신회사인 기프가프를 사용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 아래는 기프가프의 요금제입니다>




일단 오른쪽에 비교표 보시면 알겠지만, 다른 네트워크에 비해 저렴합니다. (기프가프는 영국 최대통신사인 O2와 같은 회선을 사용합니다. O2의 알뜰폰인셈이죠)


거기다가 딱 봐도 아시겠지만, 요금이 저렴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 10~18파운드 제품인데, 한국돈으로 1만7천원~3만원 정도면 500분이상의 통화에 1GB~6GB의 데이터를 이용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그나마 알뜰폰에서 2만원에 망내무제한, 135분, 750MB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6GB를 사용하려면 4만원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니...차이가 많이 납니다.



암튼, 이런 영국 통신사 Giffgaff의 유심을 사서 휴대폰에 넣으면 끝!!!! 인데... 


아직 영국을 안 가봐서 진짜로 문제 없는지 확인하고 싶어집니다^^  음... 그럼 한번 확인해 볼까요?


아주 유용한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말그대로 http://willmyphonework.net/  입니다.


내폰이 작동할까? 라는 사이트 이름처럼 아주 직관적으로 만들어놨습니다.






일단 제 LG G3와 아내의 LG G2를 검색해봅니다.




이런, LG 스마트폰은 영국 giffgaff에서 LTE를 지원하지 않네요.. 


3G만 쓰실분이라면 상관은 없겠지만, 긴 시간동안 반쪽짜리를 써야 하는겁니다.


영국뿐 아니라, 대부분의 유럽에서는 밴드20, 800Mhz를 LTE주파수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 밴드를 지원하는 휴대폰을 가져가셔야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LG폰은 가장 최신폰인 LG G5 도 한국에서 구입하신 모델로는 영국 등 유럽에서 LTE 사용이 제한이 됩니다.


그럼, 무슨 폰을 가져가야 할까요?








넵.. 두둥!!!~


한국에 시판되는 폰중에는 애플의 아이폰 6이후 모델, 삼성 갤럭시 시리즈 중 노트5 또는 갤럭시S6 이후 모델이 밴드20까지 지원하여 


원활한 LTE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머, 현재 쓰고 있는 LG폰으로 영국가서 3G로만 생활할 수도 있는 문제이긴 하나, 휴대폰 바꿀때도 되었고,


기왕이면 가능한 많은 주파수를 지원하는 휴대폰으로 가져가서, 이문제에서 자유롭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삼성페이란 강력한 무기, 방수가 된다는 장점, 가장 많은 주파수의 지원으로 인해 유럽내 어느나라에서건 통신의 자유!!


안드로이드의 장점을 두루 가진 녀석인 갤럭시S7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2~3년간은 문제없이 이 폰으로 모바일 생활 할 것 같네요...




자, 이제 영국 유학가실분들!!!



http://willmyphonework.net/


여기로 가셔서 본인폰의 사용가능 여부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