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tory/Mobile & IT

해외에서 삼성 스마트폰이 LTE가 아닌 3G로 잡힐때 (2)... 다른 시도!

by 애쉬™ 2017. 3. 19.


제 이전 글에 대한 리플에서 또 하나의 가능성을 보고 시험한 내용입니다. 


제 이전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6/09/02 - [ETC story/Mobile & IT] - 해외에서 삼성스마트폰이 LTE가 아닌 3G로 잡힐때 (부제: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부탁드립니다)


오늘 한분께서 댓글로 다른 정보를 알려주셔서 한번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1월 1일날 댓글달았던 사람인데요

저도 갤7 사용하고있고 일본가서 Docomo 선불심 사서 썼는데 마찬가지더군요.. 본문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데 삼성 문의결과 해외로밍시에 LTE로밍 설정을 안켜두면 그런일이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국내 유심 끼운 상황에서 로밍으로 해외망 연결후 T 로밍 설정에서 LTE 로밍을 켠 후에 현지 유심 끼우고 재부팅 하면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얘기죠

(아마 해외망 접속을 해서 실제로 로밍이 되어야 설정을 건드릴수 있는거 같습니다. 지금은 국내라 그런지 설정을 못 건드리네요)


저도 LTE 로밍이란 로밍 기능은 다 꺼버리고 나가서 그랬던거 같구요

지금은 국내라 로밍 설정같은거 건드릴수도 없게 되어있지만

나중에 해외 갈때 해봐야겠습니다.


솔직히 로밍이랑 해외 유심 끼워쓰는거랑 뭔 상관인지는 모르겠는데 삼성이 그렇게 해뒀으니 그렇게 써야죠 뭐..


출처: http://loveash.kr/1916 [Ash™ Style....]


바로 위 댓글이 그 내용이었구요... 한번 삼성에서 알려준 대로 해 봅니다. 


일단, 한국 유심을 끼고, LTE 로밍 설정을 해 보았습니다.

오... 기본 로밍설정이 데이터 로밍만 켜져 있길래... 오..먼가 가능성이??? 라면서 LTE로밍을 켜 봅니다.


음...그런데, 위에 보시다시피 여전히 3G로만 됩니다. 음...이상타....


그래서, 다시 히든메뉴로 가서 셋팅을 확인합니다.



히든 메뉴 안 건드리고 되려면 Automatic 이 맞는데....   머, 일단 저희집에서 보다폰이 LTE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삼성 답변대로 LTE로밍을 켠 상태에서 영국유심으로 갈아끼워봅니다.



에게 똑같쟎아~~ 저희집은 영국 통신사 Three로 평소 LTE가 잘 되는 곳입니다. 


물론 이것도, 제 이전글에 나온대로 히든메뉴 셋팅을 해야 하는 거지만요..


히든메뉴 셋팅을 안하고서는 3G만 됨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시 히든메뉴 셋팅을 해 보면..



네, Three가 지원하는 LTE Band 3 그리고 삼성 히든메뉴에도 그 밴드+ WCDMA+ GSM이 포함되어 있는


설정을 선택하고 나니..이상없이 LTE가 잘 됩니다. 물론 WCDMA와 GSM도 선택되어 있으니 전화/문자도 문제없이 됩니다.


Giffgaff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 히든메뉴에서 LTE B20을 선택하시면 LTE데이터 이용은 가능하나, 전화가 안되지요...


그래서 삼성에 LTE B20/WCDMA/GSM 옵션을 넣어달라고 했지만, 정책상 어렵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 그때 답변도 아래에 적어둬야 겠네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삼성전자 휴대폰 담당자 입니다. 


갤럭시 S7 KT향 LTE 사용 관련 문의주셨습니다.


문의주신 BAND 20으로 히든 메뉴 설정 시 LTE 사용은 가능하나 3G 통화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휴대폰의 네트워크 정보 및 히든 메뉴에 구성된 항목은 사업자 주력 통신망등에 의해 환경에 따라 스펙이 지원되고 있이 현재 조정은 어렵습니다.


말씀주신 히든 메뉴에 항목 추가 의견은 개발 부서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다만 S/W 수정 여부 및 일정의 경우, 삼성전자의 해당 제품 개발부서에서 보안사항으로 

진행/관리하는 사항으로 업데이트 일정 및 진행 여부의 경우 개별 안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고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보다 나은 제품 품질과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이 점은 언제 수정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삼성 스마트폰중에도 이런 설정 하지 않고 LTE가 되는 폰도 있으니 그리 어려운 것 같지도 않은데 말입니다...


암튼, 현재로서는 영국에 오시는 유학생 여러분중에 삼성 갤럭시S7 사용하시는 분... 또는 다른 삼성폰 쓰시는 분들.


왠만하면 giffgaff 유심보다는 Three 유심사용하세요..

저처럼 집이나 학교 Wifi 잘 되는 분들은 Three Pay as you go 로 사용하시면 정말 저렴하게 통신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LTE도 사용가능하구요..


기프가프는 현재 한국에서 구입하신 갤럭시S7로는 LTE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답니다. 



결국 댓글의 정보에 따른 시도는 실패입니다. 제가 이전글에 올린 히든메뉴를 꼭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