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tory/ETC stories....

이투힐 해독 프로그램 2주차 진행하고 있습니다.

by 애쉬™ 2011. 4. 14.
이투힐.. eat to heal ..... 식생활의 개선으로 몸을 치유한다는 이념으로... 해독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다들 건강에 관심들 많으시쟎아요~ 그래서 채소도 많이 먹어주고, 영양보조제도 먹어주고!

전 이번에 좀 제대로 몸을 만들어 보려고~ 이투힐의 해독 프로그램을 신청했답니다.

- 이투힐 해독 프로그램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사람들 하루에 삼시세끼 먹는 식사...가장 많이 먹으면서도 소홀히 하기 쉬운 식사...그 식사의 식단조절을 통해서

자기몸의 독소를 빼내고, 몸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서 몸을 건강하게 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 

 

저희 가족들 다 한번씩 하시고, 저는 바쁜 회사 핑계로 이번에 겨우 하게 되었는데요^^

그 덕분에 매일 매일 이렇게 도시락 싸 댕긴답니다.



 


한보자 오늘 점심식단은 우엉잡채에다가 렌틸밥, 간식은 오렌지/사과/고구마/바나나,  중간중간 먹는 물로는 레몬물, 오전 10시 30분에 먹는 스프는 양파스프!


이렇게가 오늘 제가 싸온 점심 도시락 내용이네요^^


아직 감이 안 잡히신다구요^^

짜잔~~~ 제 식단을 공개합니다^^  

※주의!!!!  해독프로그램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식이요법지도사님께서 짜 주신답니다.  따라서 제 식단으로 다른 분이 드시면 몸에 해로울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제 첫식단이었습니다.

어라, 식단이라더니...물 밖에 안 먹어?? 라고 하실 분 있으십니다.

네, 처음 이틀은 액체 단식이라고 해서..레몬물과 영양보조제 이외에는 일체 금식입니다.

이 이틀이 젤 중요하다고 합니다. 바로 몸에 있는 독소를 쫘~~~~~~악 뺄 수 있는 천금과 같은 기회기 때문입니다.

이틀동안 크게 배가 고프진 않았는데, 삼일째 되는날 아침에는 멍~~~하더라구요^^ 다행히 삼일째부터는 다음과 같은 식단이 나왔습니다.





 

자자, 저의 첫 해독식단입니다.  과일도 간식으로 많이 먹고, 레몬물은 하루에 2리터씩, 잎녹차도 먹어줘야 하구요~

음식들도 평소에 못 먹어보던 건강식단입니다.  비트라는 생소한 채소?도 많이 먹었습니다.

음.. 이 중에서 맛난 것을 꼽으라면 단연코 우엉잡채!!! 아주 맛나답니다.


양배추 케일쌈은 바로 이런 음식...

 

된장소스가 아주 맛나고 영양도 최고인 음식들!!  맛나답니다.




무사히 한주를 잘 지내고 2주차... 저에게 시련이 다가왔습니다.

 


바로 2주차 식단부터 추가된 양파스프!!!

제가 혈압이 조금 높은 편이라 심혈관 계열에 무척이나 좋다는 양파스프는 꼭 먹어야 한다는 ..

그런데, 너무 느끼해서 식이요법지도사 분께, 양파를 빼 달라고 요청까지 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답니다.

사실.. 식단은 해독 치료하는 사람이 맛나게 ..그러면서도 몸의 영양소를 챙기는 그런 프로그램이랍니다. 그런데 맛이 이상하면 절대! 안되죠^^

그러나, 방법은 조리법을 조금 달리하는 것으로 해결했답니다.

양파에 기름을 빼고 최대한 담백하게 스프를 만들면?? 네,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홀짝홀짝 마시고 있는 양파스프가 되었답니다.



이렇게 2주차를 시행하고 있는 이 즈음...

사람들이 다 얼굴이 좋아보인다는 말씀들을 하시네요...

1월부터 3월까지 절 괴롭히던 감사가 끝나서 그렇기도 하고, 이 해독프로그램을 해서 그런가 하기도 하고^^ 머 암튼, 좋아보인다는 말을 들으니 기분 좋네요~

실제도 몸무게도 한 2~3kg 감소한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제 체지방과 혈압을 낮추어야 하는데, 앞으로 남은 2주도 잘~ 챙겨봐야겠습니다. 



건강에 관심있으신분!!!     가볍게 따라하실 수 있는 거 하나 추천해 드리고 갑니다.

하루에 물 2L 이상 마시기!! 특히나 그 물이 레몬물이면 더더욱 좋습니다!!!   <---  쉬울것 같지만, 일하느라 바쁘다보면 쉽게 못 챙기는 것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고마운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제 아내랍니다.
 제 해독프로그램 뒷바라지 하느라 회사도 휴직하고 매일매일 밤낮으로 제 음식 챙겨주기 바쁘네요..

저녁에도 밤늦게 제 도시락 미리 싸느라 잠도 많이 못 자고...  새로운 음식 조리법 배우느라 고생많은 우리 아내!!  사랑해~ 그리고 고마워!

아내가 아니었으면 이런 해독 프로그램 실행해볼 생각조차 못했을거야~^^




애쉬의 해독 2주차 소개는 이정도로 마칩니다.   건강! 미리미리 챙겨주세요^^ "밥만 제대로 먹어도 건강해져요!"


::: photo by iphone4 ::: 


 

댓글